고객센터 화상치료부터 흉터재건까지 One-Stop 치료프로그램 운영

공지사항

대전화상 응급처치부터 맞춤치료까지 대전화병원(구.베스티안우송병원)

  • 관리자 (djhwa)
  • 2021-07-20 15:08:00
  • hit70
  • 211.230.84.49

반갑습니다 :D 대전화상 병원 베스티안우송병원입니다.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는 크고 작은 화상사고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요. 화상은 주로 열에 의해 피부와 피부 부속기관에 발생하는 손상을 의미합니다. 피부에 화상을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뜨거운 액체 및 물건, 화염, 일광, 전기, 화학물질, 외부와의 마찰 등이 있는데요. 오늘은 이러한 화상의 신속한 응급처치부터 맞춤치료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할게요!

화상은 관절의 구축 등 심각한 후유증을 포함하여 미용적 후유증을 남길 수 있어 반드시 화상치료 중점 의사의 진찰이 필요한데요.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순간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인 만큼 초기에 신속하고 올바른 대응이 가장 중요합니다.

​피부에 화상을 입었다면 열감이 피부 깊숙이 더는 침투하지 못하도록 신속한 응급처치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. 초기 대응이 미흡할 경우 화상 깊이가 깊어질 수 있으며, 2차 손상 또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응급처치는 필수입니다! 응급처치 미흡은 손상의 깊이를 더욱 깊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치료기간을 길어지게 할 수 있고 흉터의 악화로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올바른 응급처치를 숙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~

​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화상 후 화기를 빼는 것이 가장 첫 번째로 이루어져야 하며 중요한 단계라고 말씀드렸는데요. 간혹 화기를 빼는 과정에서 얼음이나 얼음물을 상처에 직접 가져다 대는 분들도 계시나 이는 일시적으로 통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는 있을 수 있지만, 얼음을 때었을 때 반동적으로 통증이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, 상처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상처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. 때문에 환부에 얼음이나 얼음물을 직접 대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이 아니라는 사실 꼭 알아두세요!

​만약 옷을 입고 있다면 옷을 벗기는 과정에서 시간이 지체될 수 있는데요. 또한, 옷을 벗기는 과정에서 물집이 터지는 경우가 많아 상처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. 때문에 화기를 땔 때 옷을 가위로 잘라내거나 옷 위로 바로 찬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가위를 이용할 경우에도 상처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어 이 또한 주의가 필요합니다. 화기를 빼준 후엔 깨끗한 천을 이용해 환부를 감싸고 대전화상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​화상은 초기에 대처가 부족할 시 상처가 깊어지기 쉽고 이는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원인이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와 이후 화상병원에서 후속 치료가 이루어져야 상처가 빨리 아물고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는데요.

​저희 베스티안우송병원은 대전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 소요되는 동구에 위치하고 있으며, 대전화상 응급실을 운영함으로써 대전뿐만 아니라 세종, 충북, 충남, 전북지역에서 발생한 화상응급환자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에 힘쓰고 있는데요.30년 동안의 화상 및 응급 화상 진료 경험을 통해 화상으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상처와 흉터를 치료 [응급처치 - 치료 - 수술 - 재활 - 성형]을 책임지고 진료하고 있습니다.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화상사고, 베스티안우송병원에서 흉터를 최소화한 화상중점치료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^^

게시글 공유 URL복사
댓글[0]

열기 닫기